프리티 텔레콤 해지 후기입니다. 이동전화 요금제를 해지하고 싶을때 필요한 필수 구비서류와 절차 그리고 최종 상담원 전화 내용까지 정리해봅니다.
프리티 텔레콤은 1년 전에 세컨드 휴대폰으로 사용하려고 가입하여 사용했습니다. 월 1100원 요금에 1기가 바이트 데이터 그리고 sk 텔레콤 망 조건으로 사용했는데 1100원 요금이 1년 한정이고 이후 만원대로 요금이 올라가는지 몰랐습니다.
어느날 계좌를 확인해보니 1만1000원이 두번 인출된 것을 확인하고 1년 프로모션 요금제인 것을 알고 해지를 하였습니다. 생각보다 해지는 번거로웠습니다.
1. 프리티 텔레콤 해지 필수 서류 보내기
먼저 필수 서류를 이메일 또는 팩스로 보내야합니다. 고객센터 상담원과 전화연결하면 필수서류를 요구할테니 미리확인해서 보낸 후에 고객센터에 전화합니다.
프리티 텔레콤 해지 필수 서류
- 자필 작성한 해지신청서
- 신분증(주민등록증 등) 사본
해지신청서를 출력해서 자필로 작성하여 보내야 합니다. 팩스는 번거로우니 이메일로 보냅니다. 이메일 주소는 SK텔레콤 KT LGU플러스가 다릅니다.
- 이메일 : skt@freet.co.kr, kt@freet.co.kr, lg@freet.co.kr
- 팩스 : skt : 02-6713-2763, kt : 02-6713-2764, lg : 02-6713-2765
2. 프리티 텔레콤 고객센터에 전화
해지 하려면 고객센터 상담원 통화가 필수입니다. 필수서류를 보내고 전화를 합니다. 전화는 가입한 휴대폰에서 국번 없이 114로 하면 됩니다.
- 114 통화 - 1번 - 2번
고객센터 업무시간은 오전 09:00 ~ 18:00이고 토요일 / 일요일 / 법정공휴일 휴무입니다. 월요일 오전에는 거의 통화가 어려웠습니다.
3. 해지 당월 스마트폰 요금을 이체
상담원과 연결되어 통화를 하면 해지하는 당월 1일에서 해지일 까지 발생한 요금을 상담원이 불러주는 계좌로 입금해주어야 합니다. 자동이체 계좌에서 나가면 되지 않느냐 물어보았지만, 이체를 해야만 해지할 수 있다고 했습니다.
계좌이체 프리티텔레콤 번호를 불러주면 전화를 끊지 않고 바로 인터넷 뱅킹으로 이체해줍니다. 상담원이 기다려주니 시간이 조금 걸려도 됩니다.
모든 절차가 완료되고 상담원과 통화를 종료한 뒤 3분뒤에 바로 전화기 해지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상 알뜰폰 해지 절차 후기 였습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