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유튜브 다운로드 사이트 5개 가장 쉬운 방법은? (mp3 mp4 1080 고화질 모바일 모두)

by dookkebi 2022. 3. 24.

유튜브 다운로드 사이트를 알려드립니다. 유튜브 동영상 파일은 기본이 mp4 입니다. 하지만, 저해상도와 1080p 4k 이상의 고해상도 동영상이 필요한 경우도 있고, MP3 파일 형태로 변환하여 다운로드 하고 싶은 경우도 있습니다.

 

 

다운이 가능한 사이트가 있고 크롬 확장 프로그램 형태로 설치하는 프로그램도 있습니다. 아래에서는 가장 쉽고 빠르게 할 수있는 유튜브 다운로드 사이트 들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y2meta.com

 

제일 간단하고 쉽게 유투브 동영상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제가 많이 사용하는 사이트인 y2meta.com입니다. 

 

>> y2meta.com 바로가기

 

유튜브 동영상 또는 음악 다운로드 방법은 아래 두가지 입니다.

 

1. 유튜브 링크를 복사 -> y2meta.com에 접속하여 주소를 붙여넣고 엔터

y2meta.com-유튜브-다운로드-사이트

 

2. youtube에서 다운로드 받고 싶은 동영상 주소에 zz 만 추가해서 엔터(아래 이미지 참조)

 

zz만-추가하는-방법

첫번째 방식은 y2meta.com에 접속해야하고, 두번째 방식은 유튜브를 보다가 바로 가능합니다. 두번째 방식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외우세요 ZZ만 추가하자!

 

y2mate.com

 

위의 2ymeta.com와 매우 비슷합니다. 이름도 비슷하고 내용도 비슷하고 그렇습니다. 관계가 있는 사이트인 것 같은데 동영상 다운로드도 비슷하게 할 수 있습니다.

 

>> www. y2mate.com 바로가기

 

다운로드 방법 역시 두가지 입니다. 차이점은 zz가 아니고 pp를 입력한다는 점입니다.

 

1. 유튜브 링크를 복사 -> y2mata.com에 접속하여 주소를 붙여넣고 엔터

y2mate.com-유튜브-동영상-다운

 

2. youtube에서 다운로드 받고 싶은 동영상 주소에 pp 만 추가해서 엔터(아래 이미지 참조)

pp만-추가-하는-방법

pp만 입력하면 됩니다.

 

320YTMp3

320ytmp3입니다. 사이트 이름에 mp3가 들어는 것이 유튭 동영상에서 mp3 추출하여 다운로드 하기에 편리합니다. 

 

>> www. 320ytmp3.com 바로가기

 

320YTMp3-사이트

사용방법은 동영상 링크를 사이에서 붙여넣기하면 됩니다. 

 

4K Video Downloader

 

위 3가지 사이트와 다르게 설치형 프로그램입니다. 4K Video Downloader 라는 이름처럼 4k까지 지원을 하여 고해상도 동영상 다운로드에 특화되어 있습니다.

 

>> https://www.4kdownload.com/ko/ 바로가기

 

다운로드 가능한 것은 유튜브이지만,  인스타그램 릴스 틱톡 동영상 저장 프로그램도 같은 사이트에서 별도로 설치하면 가능합니다.

4K Video Downloader

지원하는 운영체계 역시 윈도 맥 os 안드로이드 휴대폰 까지 대부분 지원을 합니다. 

 

기능이 강화된 유료 버전도 있습니다. 개인의 경우 15달러입니다. 많이 사용하시고 더 강력한 기능이 필요하면 구매하여 사용하여도 좋습니다.

 

크롬 확장 프로그램 설치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경우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손쉽게 다운로드 하기도 합니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크롬 확장 어플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 유튜브 다운 크롬 확장 프로그램은?

저작권과 안정성 문제

이러한 종류의 프로그램을 사용하는데 가장 걱정이 되는 것은 저작권과 안정성 문제입니다.

 

저작권은 동영상 저작권자의 저작권 행사에 따라서 문제가 될 소지가 충분히 있습니다. 특히 상업적 목적이나 영리목적으로 사용하는 경우에는 거의 100% 문제가 될 수 있다는 점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두번째는 안정성 문제입니다. 프로그램 설치 또는 다운로드의 경우 바이러스 또는 멀웨어 스파이 프로그램이 설치되는 것이 아닌가 하는 문제가 있습니다. 많은 경우 광고 정도만 보여주고 클릭을 유도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전혀 문제없는 것은 또 아니니 많은 사용자들의 피드백을 참고하여 사용해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