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통통

엑셀 다운로드 무료 사용 4가지 방법으로 가능

by dookkebi 2022. 4. 16.

엑셀 무료 다운로드 방법을 정리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엑셀은 기본적으로 유료 프로그램이지만, 일부 경우 무료로 사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Excel 무료 사용이 어려울 경우 대체 가능한 무료 스프레드시트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사실 엑셀이 포함된 MS오피스 정품 가격은 상당히 고가입니다.

👉👉 MS 오피스 정품 가격 확인

 

위 가격보다 많이 싸거나, 조건이 좋거나 하는 것은 정품으로 보기 어렵습니다. 상세페이지에 온라인 판매인증점 마크가 없는 경우도 의심해야 합니다.

 

따라서 10만원 중후반대에 엑셀이 포함된 오피스 정품을 사용하거나 아래 방법으로 무료 사용방법을 이용하거나 해야 합니다.

1. MS무료 오피스로 엑셀 다운로드

 

마이크로소프트에서는 office 365 Education 버전의 무료 오피스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교육기관에 종사하는 교사 또는 학생의 경우 무료로 오피스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고 따라서 오피스 프로그램에 포함된 한글판 엑셀도 무료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전에는 엑셀 2010 버전 엑셀 2019 버전 또는 엑셀 2020 버전을 많이 사용하지만, 무료 제공은 365버전만 가능합니다.

 

마이크로오피스 365를 무료로 등록하려면 유효한 학교 이메일이 있어야 합니다. 대학교의 경우 재학생에게 학교 계정의 무료 이메일을 제공하기도 합니다. 

 

👉👉 MS 무료 엑셀 사용 바로가기

 

합법적이고 유효한 라이센스를 가진 버전이므로 첫 번째로 확인해야 할 엑셀 다운로드 방법입니다.

 

2. 구글 스프레드 시트를 이용

구글 스프레드 시트는 기본적으로 무료입니다. 크롬을 사용하고 구글계정으로 로그인을 한 상태라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구글 스프레드 시트를 사용하는 경우 매우 큰 장점이 있습니다.

 

  • 합법적인 라이선스 제품이다.
  • 내가 작성한 엑셀문서에 집, 학교, 휴대폰 접속이 가능하다.
  • 마이크로소프트 엑셀과 호환할 수 있다.
  • 무료 엑셀 프로그램이다.
  • 엑셀과 사용법이 거의 유사하다.

구글 크롬 첫화면에서 상단 메뉴 - 스프레드시트를 선택하면 사용이 가능합니다.

엑셀-무료-다운로드-구글이용

 

이러한 이유로 가장 추천하는 엑셀 다운로드 무료 사용 방법입니다. 사용하는 방법 역시 엑셀을 사용해 보셨다면 어렵지 않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리브레 오피스로 엑셀 무료 사용

 

리브레 오피스를 이용하여 엑셀 및 오피스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리브레 오피스는 무료로 사용이 가능한 오피스 프로그램입니다. 당연히 엑셀도 포함되어 있고, 정식 라이선스가 무료로 제공됩니다. 아래 홈페이지를 방문하셔서 한글판 다운로드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 리브레 오피스 바로가기

 

리브레는 프랑스어로 자유로운 이라는 뜻입니다. 자유로운 오픈 오피스를 지양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웹페이지가 오픈되는데 시간이 조금 걸립니다. 여유있게 기다리셔야 합니다.

 

4. 폴라리스 오피스를 이용

폴라리스 오피스는 휴대폰에서 많이 사용하는 한글 hwp, 엑셀, 파워포인트 뷰어로 많이 사용한 경험이 있습니다. 폴라리스 오피스에서는 웹시트라는 엑셀 대용 프로그램과, 웹슬라이드라는 파워포인트 호환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폴라리스 오피스 바로가기

 

사용법 역시 거의 비슷하기 때문에 엑셀 경험자라면 어렵지 않게 이용할 수있습니다. 하지만, 직접 사용해본 결과 몇 가지 단점이 있습니다.

 

  • 기본적으로 개인만 무료이고, 기업용은 유료 라이선스를 구입해야 합니다.
  • 무료버전의 경우 광고가 송출됩니다.

특히 무료버전의 광고 송출 버전은 사용에 대단히 귀찮았습니다. 유료 버전의 경우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프로그램에 비하여 매우 저렴하기 때문에 유료버전 사용돼 괜찮을 것 같습니다.

 

5. 네이버 오피스를 이용 - 2023년 서비스 종료

안타깝게도 네이버 오피스는 이제 네이버에서 지원을 하지 않습니다. 아마도 수익성이 없다고 하여 없애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국내 포털의 태도는 매우 실망스럽습니다. 지금까지 잘 사용해오던 사용자들에게 유형 무형의 피해를 입히기 때문입니다.

 

자신들에게 직접적인 이익을 가져다 주지 않다라도, 다른 검색 엔진과의 경쟁을 생각한다면 계속해서 지원했으면 어떨까 생각합니다.

 

아래 내용은 네이버 오피스에서 지원하던 내용을 정리한 것입니다. 2023년 부터 이용이 불가하다는 점 꼭 확인해 주세요!!

 

 

네이버-오피스-제공-프로그램-워드-슬라이드-셀

'워드' 는 ms 워드에 대응하고 '슬라이드'는 파워포인트 그리고 '셀'은 엑셀에 대응합니다. 추가로 구글폼과 같이 폼도 제공합니다. 사용방법도 엑셀과 거의 동일합니다. 

 

네이버의 장점이라면 우리나라에서 네이버 아이디가 없는 사람이 없을 정도의 범용성을 가지고 있다는 점과 우리나라 포털 서비스업체라서 구글을 사용할 때 느껴지는 약간의 이질감이 없습니다.

 

네이버-셀-회계서식
네이버 제공 회계서식

무엇보다도 좋았던 점은 네이버 서식 문서 템플릿을 무료로 제공한다는 점입니다. 엑셀로 일일이 만들기 보다는 전문가가 만들어 놓은 서식을 수정사용만 하면 되니 너무나도 편리하였습니다.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서식 종류는 아래와 같이 다양하고 많습니다.

 

네이버 제공 엑셀 서식

  • 일정표 - 프로젝트 일정표, 일반일정표 주간 일간, 여행일정표
  • 가계부 - 주간 가계부, 연간 가계부, 월간예산, 우리집 순자산, 월간 현금흐름표, 차계부
  • 업무서식 - 일일업무일지, 주간 업무일지, 업무 보고서, 출장보고서
  • 설무조사 - 고객만족도, 강의 평가, 행사 피드백, 신제품 만족도, 서비스 만족도 등
  • 회계서식 - 월간소요경비 예산, 견적서, 영수증, 명세서, 예산집행현황
  • 달력 - 월간달력, 연간달력, 학기 달력, 시험공부 달력, 월간 다이어리

제공하는 서식을 사용해보니 이전 까지 구글을 많이 사용했는데 앞으로는 네이버를 더 자주 사용할 것 같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정식 라이센스 버전 사용이 안전

위에서 설명드린 방법과 같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엑셀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따라서 엑셀 불법 다운로드 프로그램은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불법 프로그램의 경우에는 많은 경우 엑셀 다운로드 파일 또는 크랙 실행파일에 바이러스가 심어져 있거나 정보를 가져가는 프로그램이 있는 경우가 많아 장기적으로는 큰 비용을 치르게 될 수도 있습니다. 

 

쿠팡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