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통통

발신자 표시 제한 하는법 그리고 추적 하는 법 있을까?

by dookkebi 2021. 5. 6.

휴대폰을 사용하다보면 발신자 표시제한 하는 법이 필요할 때가 있고, 발신자 표시제한 전화 문자를 받은 경우 추적하고 싶은 경우가 있습니다. 관련된 모든 방법들이 가능한지 불가능한지 가능하다면 방법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휴대폰 발신자 표시제한 하는법

 

 

휴대폰은 두가지 종류가 있지요? 바로 안드로이드폰인 삼성 갤럭시 폰과 애플의 아이폰입니다. 두 기종은 각각 발신자 표시제한 하여 통화하는 것이 다릅니다.

 

1.삼성 갤럭시 안드로이드 핸드폰

안드로이드 폰의 경우 발신자 표시제한 쓰는 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바로 전화할 때 *23#을 붙여서 통화하면 됩니다. 

발신자번호표시-제한-통화

 

위 사진과 같이 전화하려는 번호가 010-1234-5678이라고 한다면 *23#01012345678로 전화를 걸면 됩니다.

 

2. 아이폰

아이폰의 경우에는 휴대폰 설정에서 모든 통화를 발신번호 제한하여 걸 수가 있습니다. 설정은 아래 경로로 변경할 수있습니다.

 

설정 - 전화 - 나의 발신번호 표시

 

발신자 표시제한 추적 하는 방법

 

 

발신자 표시가 뜨지 않는 전화를 받는 경우 어디에서 전화를 건것인지 궁금할 때는 추적하고 싶은 마음이 있습니다. 알아내는 법이 가능한 어플이 있다면 설치하여 추적해 보고 싶기도 하구요.

 

하지만 안타깝게도 표시가 제한된 전화번호를 추적하는 방법은 없습니다. 경찰과 같은 수사기관이 절차에 따라서 통신사의 협조를 받으면 추적이 가능하겠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불가능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발신자 표시제한 문자를 보낼수 있을까?

마지막으로 발신자 표시가 되지 않은 상태로 문자를 보내는 것이 가능한지 입니다.

 

사실 문자보내는 경우 반드시 나의 번호로 보낼 필요가 없기 때문에 발신자가 표시되지 않는 문자를 보내야하는 필요성은 크지 않다고 봅니다.

 

하지만, 그 와 관계없이 문자를 보내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발신자 표시 제한 하는 법이 필요할까?

 

 

이상으로 발신자 표시와 관련된 여러가지 내용을 알아보았습니다. 

 

그런데 일반적으로 발신자 표시를 하지 않고 전화할 일이 있을까 의문이 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살다보면 상대방이 나의 전화번로를 알지 못한 상태로 통화하고 싶은 경우가 생기기도 합니다.

 

많은 경우가 내가 상대방에게 민원성 전화를 하고 두 번 통화하고 싶지 않은 경우, 상대방이 나의 전화번호를 알고 나에게 불이익을 줄 수도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가 그렇습니다. 이 경우 위와 같은 방법으로 통화를 할 수 도 있겠지만, 최근에는 보이스 피싱 등의 영향으로 발신자 번호가 뜨지 않는 경우 전화를 받지 않는 경우가 많이 실제로 유용하게 사용될 일은 별로 없어 보입니다. 

 

반대로 발신자 표시제한 전화를 받는 경우도 있습니다. 제일 먼저 이경우에는 전화를 받아야 하나 고민인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대부분은 안 받는 것이 좋은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게 오는 전화는 나에게 좋은 전화는 아니니까요.

댓글